취업지원센터에서는 매학기 취업을 준비하는 학우들을 위해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러나 많은 학우들이 그 사실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취업지원센터에서는 학우들의 활발한 참여를 도모하고자 취업홍보대사 ‘GOOD♡JOB(이하 굿잡)’을 임명했다. 이들은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취업에 대한 정보를 학우들에게 알려주고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있다. 이에 건대학보사에서 취업시즌을 맞아 학우 여러분의 취업에 도움을 줄 굿잡에 대해 알아봤다.

여러분의 GOODJOB을 위해

취업홍보대사 GOOD♡JOB
취업홍보대사 GOOD♡JOB

굿잡은 2017학년도 1학기에 처음 조직됐으며 선발될 경우 2년 동안 활동한다. 이들은 취업에 관한 정보를 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인 온라인 솔루션 홈페이지(https://job.kku.ac.kr/)’를 통해 학우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 학우들이 취업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돕고자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한 포스터를 제작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콘텐츠로 기획하고 직접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며 취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학우들에게 알리고 있다.

최근엔 학우들에게 더 많은 정보와 도움을 주기 위해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취업지원센터페이스북 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건국대굿잡을 개설했다.

굿잡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

건대학보사가 굿잡에서 활동 중인 두 명의 학우를 만나봤다. 이들은 굿잡 활동으로 무엇을 얻었을까? 두 학우 모두 굿잡 활동을 통해우리캠퍼스 내/외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다음으로 행사 진행 및 홍보활동을 통해 홍보물 제작 스피치 기획력 등 취업 시 필요한 능력을 높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최혜주(인사융대 국통·17)학우는 굿잡 덕분에 프로그램이나 행사를 기획해 그에 대한 결과를 얻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얻어 더 나은 나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음덕준(인사융대 영미·15) 굿잡 회장은 단순히 취업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 아니라 삶에 있어 취업이란 중요한 선택에 학우들이 보다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우리가 있는 것이라며 취업의 어려움과 좌절감을 학우들과 같이 극복해 나가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갖는 것은 모든 학우들의 희망사항일 것이다. 희망직업으로 성공적인 취업을 하려면 그에 맞는 맞춤 전략이 필요하다. 그러니 해마다 학기별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맞춤 컨설팅을 받아 보는 건 어떨까. 혹시나 도움을 받고 싶은데 정보를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주변에 있는 굿잡들을 찾아보자. 학우들의 굿잡을 위해 굿잡이 성심을 다해 도와줄 것이다.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학우들의 성공을 기원한다.

/김현지 기자 hyunjizi21@kku.ac.kr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