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가 시작됐고, 올해도 새로운 얼굴들이 부푼 마음과 함께 우리캠퍼스에 발을 디뎠다. 이에 건대학보사에서 신입생 학우들을 위한 ‘우리캠퍼스 생활 꿀팁’에 대해 정리해봤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우리캠퍼스 생활을 위해선 저희가 준비한 꿀팁들을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신입생 여러분.

이 어플리케이션들을 휴대폰에 들이셔야합니다. 학우님

모든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표시는 우리캠퍼스 홈페이지(https://www.kku.ac.kr)를 통해서 설치 가능하다.

전자출결 어플리케이션

건국대전자출결: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출석 데이터를 위해 우리캠퍼스는 전자출결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출결관리 뿐만 아니라 쪽지를 통해 우리캠퍼스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설치하자.

 

 

수강신청 어플리케이션
수강신청 어플리케이션

건국대학교 수강신청: 우리캠퍼스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빨리 클릭하는 자가 살아남는 수강신청 세계에서 살아남으려면 수강신청 어플리케이션이 꼭 필요하다.

 

 

중원도서관 어플리케이션
중원도서관 어플리케이션

건국대학교 중원도서관 : 중원도서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도서 및 자료 검색 열람실 좌석배정 스터디룸 예약 연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통합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 바란다.

 

TLS 어플리케이션
 TLS 어플리케이션

코스모스 : 우리캠퍼스 학습관리시스템 ‘TLS’를 모바일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강좌 조회 파일 열람 동영상 학습 및 열람 등 학업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

 

 KU Mobile 어플리케이션
에브리타임 어플리케이션

KU Mobile & 에브리타임 : ‘프리톡이라 불리는 ‘KU Mobile’에브리타임은우리캠퍼스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이다. 학우들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캠퍼스 생활 중 필요한 정보를 얻고 있으며, 강의평가 확인도 가능해 수강 시간표 계획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캠퍼스존 어플리케이션
캠퍼스존 어플리케이션

Campus zone : 자취를 희망하는 학우들이 원하는 자취방을 편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집 주인과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며, VR 서비스와 리뷰를 통해 어렵지 않게 자취방을 알아볼 수 있다.

 

 

 

운동하고 싶은 자여, KU Fitness Center로 오라. .

  우리캠퍼스에서는 재학생과 교직원의 건강관리와 복지 향상을 위해 ‘KU Fitness Center(이하 휘트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휘트니스 센터는 모시래학사(K4,5) 본관동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정 금액의 접수비를 납부해야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우리캠퍼스 홈페이지 일반공지 ‘KU Fitness Center 회원 모집 안내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카페에서 말고 그룹 스터디실에서 모이자.

도서관 3층에 위치한 그룹 스터디실
도서관 3층에 위치한 그룹 스터디실

우리캠퍼스 중원도서관(U7) 3층에는 그룹 스터디실이 위치하고 있다. 조별과제, 그룹 스터디 등 2명 이상의 인원이 함께 모여야 한다면, 멀리 가지 말고 그룹 스터디실을 이용해보자. 그룹 스터디실 예약은 중원도서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능하다.

 

 

급하게 PC를 사용해야 할 땐, 전산실습실을 찾아가세요.

인문사회관 2층에 위치한 전산실습실
인문사회관 2층에 위치한 전산실습실

학우들의 편리한 PC 사용을 위해 우리캠퍼스에서는 국제교육관(K2) 2인문사회관(K6) 2자연과학관(U4) 2종합강의동(U5) 3창의예술관(U6) 5층에 전산실습실을 설비했다. 전산실습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방되며, 자유로운 PC 사용뿐만 아니라 프린트 출력까지 가능하다.

 

 

카페인 충전이 필요할 땐, 레스티오

레스티오 학생회관점
레스티오 중원도서관점

건국대학교 건국유업에서 운영하는 카페 레스티오는 우리캠퍼스 학생회관(K1) 지하1층과 중원도서관 1층에 위치해있다. 학생회관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원도서관점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다양한 음료 샌드위치 쿠키 등을 판매하고 있다.  

 

 

밖에 나가고 싶은데 돈이 없을 땐 학생 시내셔틀버스

시내 셔틀버스 탑승장
시내 셔틀버스 탑승장

우리캠퍼스는 학우들의 방과후 문화생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학교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16, 19시 하루 2, 일주일에 4번 운행되며, 국제교육관 앞에서 출발한다. 운행노선은 우리캠퍼스 홈페이지 대학생활 캠퍼스생활 통학교통안내 시내셔틀버스공지 충주시내셔틀버스 안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는 심심할 때 건대학보를 봐.

종합강의동 1층 로비에 위치한 건대학보
종합강의동 1층 로비에 위치한 건대학보

우리캠퍼스의 소식과 다양한 분야의 기사를 읽고 싶다면 건대학보사에서 발행하는 건대학보를 읽어보자. 건대학보는 국제교육관 휴게실 00층 로비 인문사회관 휴게실 자연과학관 휴게실 생명과학관(U2) 휴게실 종합강의동 1층 로비 학생회관 2모시래학사 및 해오름학사(K10) 로비 중원도서관 2층 멀티미디어 정보 광장 창의예술관 1층 등 캠퍼스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김현지 기자 hyunjizi21@kku.ac.kr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