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식당 가격 문제, 지원 및 관심 필요
학생식당 가격 문제, 지원 및 관심 필요
  • 강태규 기자
  • 승인 2019.06.02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 우리캠퍼스 학생식당의 모습입니다.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한산하기만 합니다. 많은 학우들은 학생식당의 가격이 비싸 잘 이용하지 않게 된다고 말합니다.

우리캠퍼스 학생식당은 평균 4500원 정도이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재적수나 지리적으로 비슷한 타 대학교는 어떨까. 같은 지역에 위치한 교통대학교는 4000원 이하, 재적수가 비슷한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는 3500원 이하입니다. 세명대학교의 경우 3500원 선의 가격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비교 결과 우리캠퍼스는 식사의 종류가 다양한 편이지만 가격은 다른 학교에 비해 약 천 원 정도 비싼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학교에 비해 비싼 이유가 무엇일까. 우선 우리캠퍼스 학생식당은 학교가 아닌 외부 업체에서 위탁해 운영되고 있으며 가격은 본사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학생식당 측은 학교 소속이 아니기 때문에 학교에서 별다른 지원금이 나오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올해 초 인건비와 재료비가 올라 운영시간 연장 및 가격 조정이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뿐만 아니라 학우들이 많이 찾지 않는다는 점도 큰 원인입니다. 학생식당 측은 전년도에 비해 수요가 절반가량 줄어들어 운영이 어렵다고 말합니다. 또한 학우들의 기호에 맞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나 효과가 미비한 것 같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위태로운 학생식당,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는 학생식당의 노력뿐만 아니라 학교의 지원 및 학우들의 관심이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