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우리캠퍼스는 정부 주관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해 교육부 주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우리캠퍼스는 추후 선발 과정을 통해 대학혁신지원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되어 국비 약 40억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목표로, 대학의 자율성 강화에 대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사업입니다.

우리캠퍼스는 2019 대학발전계획과 전공-교양-비교과 교육과정 혁신 방안 연구 보고서를 토대로 대학혁신지원사업계획서를 작성했습니다.

이 계획서에는 4차 산업혁명 변화 대응 및 대학 인재상 ‘Cogito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혁신, 인프라 개선 방안과 특성화 학문 분야 육성을 위한 지원 방안 등이 담겨 있습니다.

 

전략기획팀에서는 예산을 6월에 지급받았으며 지금까지 계획된 사업 중 15%가 진행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진행된 사업으로는 단과대학 별 일부 기자재 교체, 토론형 강의실 구축 등이 있습니다.

2학기에 진행될 사업으로는 학우들의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교과목 개발 및 융복합 교육과정, 동참형 학기제 운영 방안 연구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학교 홈페이지에 사업 내용이 공지되어 있으나 알지 못하는 학우가 태반입니다.

규모가 큰 사업인 만큼 학우들의 관심과 학교의 홍보가 필요해 보입니다.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