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정말 취업을 할 수 있을까?' 2학기가 시작되면서 우리캠퍼스 학우들의 취업에 대한 고민이 더 커졌을 것이다.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학우들을 위해 취업지원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2학기에 새롭게 진행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자.

2018-2학기 취업지원프로그램

  1학기에 진행되던 상시운영(지원)프로그램은 2학기에도 연속 진행된다. 이 외에 △여대생 성공취업 프로그램 △취업동행 프로젝트 △취업 Week 프로그램 △블라인드 채용설명회 △GLOCAL 직무스쿨 △NCS 공공기관 취업캠프 △NCS 직무자격증 취득과정 △KU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이 2학기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추가됐다.

  '여대생 성공취업 프로그램'은 우리캠퍼스에 재학 중인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프로그램으로 목표 직무별 팀 프로젝트 및 PT경진 대회, 전문 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취업동행 프로젝트'는 체계적 취업교육과 함께 개인별 취업목표 수립 및 면접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All-in-One 취업 프로그램이다.

  '블라인드 채용 설명회'는 최근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특강 및 심층 면접을 체험해 볼 수 있다.

  'NCS공공기관 취업캠프'는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학우들에게 NCS 채용에 대해 알려주고 그에 맞는 취업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GLOCAL 직무스쿨'에 참여할 경우 현직자와 직접 소통하며 직무에 대한 특강 및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각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내용과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우리캠퍼스 홈페이지 취업/창업 게시한을 참조하거나 취업지원센터에 방문하면 자세하게 알 수 있다.

 

일주일을 알차게! 취업 Week

  2학기에 진행되는 프로그램 중 '취업 Week 프로그램'은 9월 10일부터 9월 20일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전학년이 대상이다.

  모집 기간은 8월 27일부터 9월 20일까지며, 2018년 하반기 공채 대비 주요산업 및 직무별 취업준비 전략과 대표기업 자기소개서 항목에 대한 분석 특강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 일정은 하단의 ▲표를 참고 바란다.

취업 Week 프로그램 일정
취업 Week 프로그램 일정

 

  청년 실업자 수는 40만 명에 육박하고 잇고 취업자 증가 폭은 6개월이 넘게 부진을 거듭하고 있다.

  이에 취업지원센터 황태현 주임은 "취업을 잘 할 수 있는 방법과 진로를 명확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경험에 있기 때문에, 어떤 경험을 할 것인지 고민하기보다 어떠한 경험이라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며 "우리캠퍼스 학우들이 취업상담과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공부를 해보며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에 학우들의 어깨가 무거워졌겠지만, 취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차근차근 준비해나간다면 그 짐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지 않을까?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