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 : 2학기에 접어든 지금, 18학번 학부 전공 배정 방식에 대한 명확한 공고가 없어 학우들이 혼란을 겪고 있는데요,

학부제와 전공 선택 방법에 대해 박정애 기자가 보도합니다.


9월 10일부터 학부제에 대한 설명과 전공 배정 계획을 알아보기 위해 교무처에 연락을 취했습니다.
 

올해 공공인재학부, 간호복지학부, 스포츠헬스과학부를 제외한 학부들은 1학년 때 학부 통합 과목을 수강하고 2학년부터 전공이 나뉩니다.

작년의 경우, 2학년 때 전공이 나뉘는 학부는 인원에 관계없이 원하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아직 명확한 공고가 없어 18학번 학우들은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전공으로 인원이 몰리게 되면 미달 학과는 폐지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지금 저희 학부 안에서 성적순으로 과를 나눈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

대학교에 왔는데 본인이 원하는 전공을 선택하지 못할까봐 좀 불안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이렇듯 특정 학과로 몰리는 현상이 두드러지자 18학번 학우들 사이에서는 성적순을 전공을 배정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그러나 교무처 취재 결과 올해 전공 배정 또한 인원수에 관계없이 희망 학과로 배정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전공 신청은 11월 말에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공지사항은 10월 말에서 11월 초 학교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