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 교양강의동 상허홀에서 유학생센터 주관 해외파견 프로그램 설명회를 실시했습니다.

설명회에 따르면 우리캠퍼스는 최근 3년간 매년 370여 명의 학우가 해외로 파견 갔습니다. 해외프로그램 지원 자격은 중국과 동남아 평점 2.7 이상, 그 외 나라는 평점 3.0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미국은 토익 730점 이상부터 지원 가능하며, 프랑스, 러시아, 일본은 해당 언어 구사 가능자 위주로 선별합니다.

중국과 동남아는 어학점수가 없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2학기 이상 7학기 이하 재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해외파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년 3월 말이나, 9월 초 쯤에 국제교류 공지사항에 개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외·학생복지처에서 매년 뉴프런티어, 성신의 해외봉사활동, Dr. J(닥터 정) 등 해외 단기 프로그램을 주관합니다.

뉴프런티어와 Dr. J(닥터 정)은 하계방학 때 진행되며 성신의 해외봉사활동은 하계와 동계방학에 진행됩니다.

올해 기준 뉴프런티어는 남유럽, 발칸 반도, 서유럽을, 닥터정은 서유럽을 탐방했습니다.

이번 동계 해외봉사활동은 우리캠퍼스, 세명대, 교통대가 연합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해외봉사활동과 뉴프런티어는 우리캠퍼스 3학기 이상 7학기 이하 재학생이면 신청 가능하며, 닥터정은 2학기 이상 7학기 이하 양 캠퍼스 재학생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해외탐방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년 3월 말이나 9월 초 쯤 일반 공지사항에 개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