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학원방송국 ABS 2024-1 라디오 소개 카드뉴스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 하루 1시간, 금요일 하루 30분의 라디오 방송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9시까지 매일 아침 가벼운 음악과 주위 화제로 꾸며보는 '아침의 데이트'를 진행 중입니다.

 

월요일 저녁 방송은 '팝핑 뮤직'으로, 음악 라디오입니다.

익숙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인 팝송을 소개하며 노래를 들려주는 라디오로, 총 6~7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곡 뿐만 아니라 평소에 잘 알려지지 않은 곡도 포함하여 골고루 소개할 예정입니다.

화요일 저녁 방송은 '트루, 럽'으로, 연애 토론 라디오입니다.

커플들끼리 하는 연애 토론 주제를 가져와 두 명의 엠씨가 서로의 의견을 말해보고 공감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라디오로, 연애 토론 외에도 연인 관계에 도움이 될 만한 요소를 추천해주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랑과 관련된 시나 문학을 소개해주고 공감되는 글귀를 말해주는 시간도 있습니다.

수요일 저녁 방송은 '클래식 속으로'로, 클래식 교양 라디오입니다.

'고전 명작'이라는 말이 있듯이 과거 클래식을 들어보면서 교양을 쌓을 수 있는 라디오를 보내드립니다. 모든 공중파 방송사에서 클래식 라디오를 포기하지 않는 이유를 알아보기도 하면서 클래식 자체에 대한 정보와 작곡가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익숙한 클래식부터 익숙하지 않은 클래식까지 다양한 곡들을 들려드립니다.

목요일 저녁 방송은 '하루의 책크'로, 책 정보 라디오입니다.

바쁜 현대 속에서 마음의 양식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책을 읽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책을 설명하면서 함께 마음의 양식을 쌓는 라디오입니다. 책 소개부터 책 관련 정보, 책에서 좋은 구절 소개, 자신의 하루를 돌아보는 멘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