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우리캠퍼스는 수시 원서를 모집했다. 총경쟁률 9.03:1을 기록하며 올해도 많은 수험생이 지원했다. 이에 건대학보사가 신입생 모집에 힘쓰고 있는 우리캠퍼스 입학처에 찾아가 △입학처의 역할 △변경된 점 △교육 비전 등을 알아봤다.

Q1. 우리캠퍼스 입학처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A1. 우리캠퍼스 입학처는 신입생 및 편입생 선발을 위해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수립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 것이 핵심 업무입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입시 경쟁률을 높이고, 입학전형의 분석 및 연구를 통해 이를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5년 동안은 교육부 주관 국고 사업인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수주해, 우리 대학이 가지고 있는 인적, 물적 인프라를 이용해 고등학교 교육을 지원하고, 다양한 고교 연계 활동을 통해 변화하는 고교교육과정에 발맞추는 전형 연구와 정책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Q2. 작년 입학 모집사항과 올해 입학 모집사항에서 달라진 점이 있나요?

A2. 우리 캠퍼스는 의학전문대학원에서 의과대학으로 전환해, 올해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의예과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충청도 △대전 △세종 지역 고등학교 출신자들만 지원할 수 있는 지역인재전형의 모집인원을 증원해, 지역의 거점 사립대학으로서 우수한 지역인재 신입생 선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Q3. 우리캠퍼스만의 특별한 입시 전형이 있나요?

A3. 우리 캠퍼스가 추구하는 Cogito人 인재상에 맞는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학생부종합전형인 Cogito자기추천전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교육과정 동안 교과 활동과 비교과 활동을 하면서, 우리캠퍼스 인재상과 지원 모집 단위에 부합하고 관련 성취도가 높다고 자기 자신을 추천할 수 있는 학생이 지원하는 전형입니다. 정원 내 입학정원 1,569명 중 가장 많은 인원인 539명(약34.4%)을 Cogito자기추천전형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다른 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보다 학업성취도 및 대학 생활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오는 전형입니다.

Q4. 우리캠퍼스만의 교육비전과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A4. 우리캠퍼스는 생각하는 실천인 Cogito 人 인재상 확립을 위해 △합리적 소통인 △전문적 통섭인 △창의적 실천인 △선도적 세계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성적 사유와 과학적 탐구로 새롭게 사고하며, 열의를 가지고 시민사회 질서를 구현해 나갈 선도적 주체를 양성해 교육·연구·산학협력을 토대로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입학처에서는 Cogito人 인재상을 신입학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 요소에 적용해, △인성 역량 △지식 탐구역량 △정보 활용역량 △글로컬 역량 평가항목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Q5. 우리캠퍼스에 입학을 희망하는 입시생분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5. 변화하는 입시환경에서 치열하게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우리 대학은 재정 규모 2.4조 원의 튼튼한 학교법인 지원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훌륭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대학 내 학문 간 경계를 허문 다양한 연계전공,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KINO교육과정 등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마련해 학생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꿈을 위해,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에 주저하지 마시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캠퍼스 입학처에서는 정확하고 신속한 입시 정보를 수험생들과 학우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입시 관련 영상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학우들은 잘 살펴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