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캠퍼스 학우들을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안내

 

취업지원센터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출처: 학교 공식 홈페이지)

우리캠퍼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취업난을 이겨낼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취업 과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 공유를 위해 힘쓰고 있다.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취업지원센터 프로그램을 건대학보사와 함께 알아보자.

취업지원센터는 재학생이 올바른 진로 의사결정을 하고 효과적인 취업계획과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다. 먼저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는 졸업생 취업 멘토링 단과대학별 산업직무스쿨 M.V.P사업(전공연계 직무역량 강화사업) 해외취업 예비인력 양성 과정 취업캠프 및 실무자 특강 산업전문가 및 현직자 멘토링데이 6시그마 프로젝트 빅데이터 실무능력 활용과정(코딩) 잡플래닛 면접후기 서비스 제공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ONLINE 취업솔루션 AI모의면접 솔루션이 있다. 이 모든 프로그램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초 교육 프로그램과 취업 관련 정보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잡플레닛 면접 후기 서비스 제공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ONLINE 취업솔루션 AI모의면접 솔루션 M.V.P사업(전공연계 직무역량 강화사업)은 지난 달부터 12월까지 상시 신청 가능하다. 6시그마 프로젝트, 빅데이터 실무능력 활용과정(코딩)은 하계방학에 이용할 수 있고, 취업캠프 및 실무자 특강은 이 달과 하계방학에 참여 가능하다. 졸업생 취업 멘토링은 이번학기 지원이 마감돼 다음학기에 참여 가능하고, 단과대학별 산업직무스쿨은 이 달과 9월에 참여 가능하다.

3학년 대상 프로그램은 KU Pre-엘리트 프로그램과 KU해외인턴십이 있다. KU Pre-엘리트 프로그램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을 도와주고, 우수사례로 남기는 프로그램이다. KU해외인턴십은 K-MOVE의 사전 교육단계로,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해외 산업현장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4학년 대상 프로그램은 KU-엘리트 프로그램과 K-MOVE 스쿨 미국취업과정이 있다. 앞서 언급된 KU Pre-엘리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KU-엘리트 프로그램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성공사례를 우수사례로 선정한다. K-MOVE 스쿨 미국취업과정은 직무 및 어학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졸업 후 해당 국가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U-엘리트 프로그램과 KU Pre-엘리트 프로그램은 지난 달로 신청이 마감돼 8월에 참여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4학년 대상 프로그램인 K-MOVE 스쿨 미국취업과정도 올해는 지원이 마감돼 2024년에 참여할 수 있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앞서 언급된 취업 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취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은 별도의 비용 없이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니 학우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 더 자세한 사항은 우리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취업지원센터 (043)840-3931~3935)와 취업상담실 (043)840-3091~3094)로 문의 바란다.

 

/하지수 기자 gw5011@naver.com

/김규림 수습기자 alice1470@naver.com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