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하계방학 동안 충청북도 평생교육 진흥원과 우리캠퍼스 국제협력센터가 협력해 충청북도 글로벌 연수 공모사업인 PSU를 시행한다. PSU의 정확한 명칭은 Pacific States University, 프로그램 신청자들은 해외로 나가 단기 연수를 하게 된다. 우리캠퍼스에서는 PSU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학우들에게 1인당 8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511일 총 24명의 합격자가 PSU 프로그램에 공식적으로 선발됐다. 최종 합격자들은 해외로 떠나기 전까지 우리캠퍼스에서 사전교육을 받아야 한다. 사전교육에서는 4명의 합격자가 모여 한 팀을 결성하고, 팀별로 체험할 직무 분야를 결정한 뒤 워크숍 영어 회화 교육 안전교육 등에 의무적으로 참여한다. 추후 72일부터 29일까지는 칼 폴리 포모나 대학과 미국 서부 일대에서 영어 ESL* 교육, 문화 체험 등을 실시하고, 730일부터 824일까지는 로스앤젤레스에서 미국 내 취업교육과 팀별 직무 체험 등을 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팀별 직무 체험 결과 보고와 팀별 멘토링 등을 마치면 프로그램이 끝난다.

 

  우리 캠퍼스에서는 PSU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므로 평소 해외 연수에 관심이 있다면 국제교육원 홈페이지에 기재된 사항들을 눈여겨보고 열심히 준비하길 바란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공지사항은 국제교육원 홈페이지(https://int.kku.ac.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ESL 교육: English as a Second Language의 줄임말. 2언어로 영어를 공부하는 것을 의미함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