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DE KU 뉴 프런티어 프로그램은 우리대학의 인재상 중 하나인 선도적 세계인 양성을 위해 매년 시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해외 탐방 기회를 통해 타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국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뉴 프런티어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어떤 활동을 하고,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건대학보사에서 알아봤다.

 

PRIDE KU 뉴 프런티어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각 나라의 문화 체험을 통해 국제적 감각 배양과 해외진출 동기부여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하는것이 목적이다. 선발자에게는 해외 국가를방문해 문화 체험 및 역사 유적지 답사의기회가 주어지며, 1인당 뉴프런티어장학금300만 원이 지급된다.올 해 실시된 제24기 참가자 모집은 △서류 심사 △면접 △공개 추첨 순서로 선발이진행됐으며 △동유럽 △남유럽 △호주 및뉴질랜드에 갈 인원을 각각 30명씩 총 90명을 선발했다.서류 심사에선 △학업 성적 △탐방 계획서 △영어 실력 등으로 지역별 60명을 선발했고 면접에서는 지역별 45명, 이후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적으로 제24기 프런티어가 될 30명을 선발했다.

이번 제24기 PRIDE KU 뉴 프런티어는지난 달 초부터 12일간 단체 탐방과 조별

자유 탐방 형식의 일정이 진행됐다.앞서 언급했듯이 세 개의 지역으로 나눠

진행됐는데 동유럽팀은 △체코 △헝가리△오스트리아 △스위스를 방문했으며 남유럽팀은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탐방했다. 호주와 뉴질랜드를 방문한 팀도 있다.

호주와 뉴질랜드를 방문한 서미주(의생대·의공·20) 학우는 “시드니의 하버 브리지는 도시의 아름다움을, 뉴질랜드의 밀퍼드사운드에서는 웅장한 자연의 아름다움을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기회였으며 조별 활동을 하며 공동체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깨닫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동유럽을 방문한 장한솔(인사융경통·19) 학우는 “다양한 시각을 가진 학우들끼리 웅장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느낀점과 자신의 가치관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이 가치 있게 느껴졌습니다”라며 “뉴 프런티어가 자기 계발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많이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남유럽을 탐방한 손채원(인사융신방·22) 학우는 “처음엔 낯선 사람들과 낯선곳에 가야 한다는 걱정이 있었다. 그러나10박 12일 동안의 일정은 이런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알차게 진행됐다. 다양한 학우들과 여행 계획을 짜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

또한 즐거운 일이었다. 뉴 프런티어를 통해더 넓은 세상을 향한 모험심이 더욱 발전됐다”라고 말했다.우리캠퍼스에서는 PRIDE KU 뉴 프런티어 프로그램 이외에도 성신의 해외 봉사나 해외 교육문화탐방 등 다양한 해외 문화 탐방 및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동계 방학 때 진행될 프로그램에도 학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전영웅 기자 jyo0822@naver.com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