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캠퍼스에서는 11월 13일부터 12월 8일까지 KINO 교육과정 우수사례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인 KINO는 ‘Konkuk University 

GLOCAL Campus Inovation On’의 약어이다. 

KINO 교육과정은 글로컬캠퍼스의 탄탄한 기본 전공 교육 과정과 △인문 △사회 △자연 △공학 △예능 △체능 전 분야에 개설된 다양한 전공 및 교양 교과목을 기반으로 대학 교육과정을 재학생의 학년별 학습 주기에 맞춰 설계한 글로컬캠퍼스만의 차별화된 전공 혁신 교육 과정 모델을 말한다.

이 공모전은 학생 개인의 KINO 교육과정 참여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KINO 교육과정을 홍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23학년도 2학기 재학 중인 글로컬캠퍼스 학생 중 KINO 교육과정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해야 할 자료로는 UCC 구성 내용을 제작한 동영상 파일과 공모 신청서 양식이다. 제출 자료는 학사지원팀 academy@kku.ac.kr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교육과정 합목적성 △교육 내용의 우수성 △내용 적합성 및 표현력 △창의성 △확산 가능성 등으로 나뉜다. 

당선작 발표는 12월 26일 이후 홈페이지 학사 공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당선작 시상으로는 2명 팀을 대상으로 최우수상은 각 100만 원, 우수상은 각 80만 원이 지급되고, 장려상은 4명 팀을 대상으로 각 40만 원으로 총 520만 원이 지급된다.

공모전에 참여해 KINO 교육과정에 대해 직접 제작한 동영상으로 홍보해 보는 건 어떨까. 공모전을 통해 KINO 교육과정이 우리 캠퍼스의 학우들에게 알려지길 바란다. 이 외에 자세한 사항은 우리캠퍼스 홈페이지(www.kk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서연 수습기자 suyoun4075@naver.com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