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생활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많은 학우가 주목하는 동아리! 우리캠퍼스에는 여러 분야의 동아리가 존재한다. 두 종류로 나뉜 중앙동아리와 일반 동아리가 무엇인지, 대표적인 동아리와 각 동아리의 활동 및 기대효과를 건대학보사와 함께 알아보자.

  먼저, 총 8개의 분과로 나뉜 ‘중앙동아리’는 학생회관(K1)에 소속된다. 일반 동아리와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동아리방의 유무, 교내 활동비 지원 등이 있다. △예술분과 △창업분과 △봉사분과 △레저분과 △체육분과 △취미교양분과 △종교분과 △학술분과로 나눌 수 있다. 중앙동아리는 △모람제 △대동제 △성신의 예술제에서 부스를 통해 동아리를 알리거나 공연을 통해 활동의 결과물을 보여준다. 반면 동아리는 소모임과 함께 설명할 수 있다. 특정 강의실이나 도서관 내 스터디실을 빌려 개개인의 성과를 나타내는 등 다양한 동아리가 존재한다.

  동아리 홍보는 1학기와 2학기 개강, 앞서 언급한 동아리의 축제 ‘모람제’ 행사 기간에 대개 진행된다. 동아리 홍보에 제약은 없어 자유롭게 홍보 게시판과 동아리에 관심이 많을 새내기 게시판을 통해 알리기도 한다. 또는 △우리캠퍼스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지면 홍보 포스터 △행사 부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우들의 가입을 유도해 대학 생활에서 색다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는 동아리 개수는 제한이 없기에 본인이 다양한 분야에 대해 알고 싶다면 여러 동아리에 가입해도 된다. 다음으로, 우리캠퍼스 학우라면 한 번은 들었을 주요 동아리와 알아두면 이득이 되는 동아리에 대해 알아보자.

  축제 때는 여러 동아리가 지금까지 해온 활동 혹은 결과물을 보여주는 시간이라 볼 수 있다. 특히 예술분과 동아리 중 댄스동아리 4D와 Joy of Beat, 밴드동아리 △딕트 △어쿠스틱스 △스타피쉬는 축제의 꽃 저녁 무대 시간에 공연으로 축제를 장식한다. 앞서 언급한 동아리들은 축제가 아닌 때에도 정기 공연을 열어 학우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정기 공연을 여는 동아리는 언급한 동아리 외에도 연극동아리 한울이 있다. 한울은 우리캠퍼스에 존재하는 유일한 연극동아리다. 한 학기에 2~3번 정도 정기 공연을 한다. 한울만의 다양한 시놉시스와 명품 배우들의 연기를 볼 수 있는 순간이다. 한울은 연기를 하는 것뿐만이 아닌 △연출 △기획 △무대 소품 제작 등 다양한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동아리는 창업분과 동아리이다. 우리캠퍼스에는 창창한 미래를 펼쳐나갈 학우들을 위한 △대외활동 △교내외 공모전 △창업 프로그램 △문화교류를 하는 동아리가 있다. 창업분과 동아리에는 △혜윰 △ROOKIE △우하오가 있다. 이중 우하오는 교내 유일한 한중 문화교류 동아리이다. 이것 외에도 다양한 봉사를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는 봉사분과 동아리에는 로타랙트와 LEO가 있어 다양한 경험과 스펙을 쌓고 싶은 학우들에게 최적이다.

  이렇게 건대학보사와 함께 우리캠퍼스 내 여러 동아리와 우리에게 도움이 될 동아리 활동을 알아봤다. 동아리는 가입도 할 수 있지만, 뜻이 맞는 학우들과 함께 만들 수도 있는 모임 활동이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대학 생활에 특별한 동아리 활동으로 추억과 경험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지금까지 설명한 분야 외에도 많은 동아리가 있다. 동아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우리캠퍼스 홈페이지(www.kk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시현 기자 azure03_@naver.com

/맹가은 기자 aod1558@naver.com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