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캠퍼스에는 다양한 학생주도기관이 존재한다. 학우들이 모여 주체적으로 운영하며, 학교와 학우들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다. 그렇다면 우리캠퍼스에는 어떤 학생주도 기관이 운영되고 있을까? 이를 건대학보사가 알아봤다.

총학생회

총학생회는 학생 최고 의결기구로서 학우들의 권리 보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기구다. △인권복지국 △문화체육국 △정보소통국 등 총 8개의 부서로 나눠 활동한다. 학교 내부 사업 및 정책 운용뿐만 아니라 학교 외부 업체와 협력해 사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올 해 총학생회는 제35대 울/림 총학생회이며, 사업 보고 및 여러 가지 정보는 총학생회 인스타그램 @konkuk_gloc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감사위원회

감사위원회는 학우들의 학생회비가 투명하고 정직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감사하는 기구다. 학생회비를 사용하는 △총학생회 △총동아리연합회 △단과대 학생회 등 학생기구는 학기마다 2회의 감사를 진행한다. 감사 결과에 따라서 감점이 부과되며 모든 학우가 볼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공유된다. 올 해 감사위원회는 제32대 ON: 감사위원회이며, 감사 결과 확인은 인스타그램 @kku_audi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총동아리연합회

총동아리연합회는 각자의 지향과 목적을 같이하는 사람들의 자주적인 모임인 동아리의 미약한 힘을 모아 공동 이익을 집행하는 학생자치기구다. 2021년 기준, 우리캠퍼스에는 △예술분과 △학술분과 △봉사분과 △레져분과 △창업분과 △취미교양분과 △체육분과 △종교분과 총 8개의 분과로 나눠진 40개의 동아리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총동아리연합회는 대학의 꽃인 동아리의 더 나은 지원을 위해 학내에서 목소리를 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개강 초 신입생과 재학생의 원활한 동아리 가입을 위해 ‘모람제’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현재 총동아리연합회는 제40대 개/화 총동아리연합회이다.

학생홍보대사 건우건희

홍보대사 건우건희는 1998년 12월 창단된 우리캠퍼스 공식 재학생 홍보대사로 우리캠퍼스를 방문하는 국내외 손님을 비롯해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우리캠퍼스를 홍보하고 있다. 학생들은 물론 방문객에게 우리캠퍼스를 소개하는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교내외 학교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 각종 SNS를 통해 학우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카드뉴스 및 콘텐츠 제작에 힘쓰고 있다. 다양한 활동 상황은 건우건희 인스타그램 @kwkh_glocal과 유튜브 ‘글로컬 건우건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소개한 기관 외에도 우리의 눈이 닿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활약하고 있는 학생주도기관이 있다. 그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학우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

/하지수 기자 de4012@naver.com

/전영웅 기자 jyo0822@naver.com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