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이런 시설은 없었다
지금까지 이런 시설은 없었다
  • 노유림 기자
  • 승인 2019.04.1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새 학기를 맞아 우리캠퍼스는 학우들의 편의 개선을 위해 동계방학 중 시설을 교체했다. 약 2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우리캠퍼스의 환경은 어떻게 변화했을까? 기사를 통해 새롭게 단장한 시설들을 확인해보자.

  

▲ 모시래학사 냉난방기 교체

쾌적한 생활의 시작

  많은 학우의 잠자리를 책임지는 모시래학사(K4,5)는 이번 방학 중 냉난방기 교체공사를 실시했다. 학우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 및 학습환경을 제공하고자 남동과 여동 신관의 노후 된 냉난방기를 철수하고 천정형 냉난방기로 모두 교체한 것이다. 여동 신관의 경우 오래돼 사용 불가한 방열기도 함께 철거해 더욱 깨끗한 환경을 조성했다.

 

▲ 중원도서관 노후 창호 교체

우리의 학업을 책임져줘!

  학업을 위해 우리가 오랜 시간 머무르는 중원도서관(U7)은 중정 부위인 3~5층의 창호가 교체됐다. 평소 노후 된 창틀 사이로 겨울에는 추운 바람이, 여름에는 더운 공기가 들어와 학우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기존보다 기밀 및 단열효과가 뛰어난 창호가 설치됨으로써 에너지 절감은 물론 냉난방 상태에 대한 학우들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잠시 쉬었다 가도 좋아

  중원도서관(U7) 1층에 위치하는 카페 레스티오도 확장을 마쳤다. 그동안 시험 기간은 물론 평소에도 카페를 이용하는 학우들이 많아 자리 선정이 어려웠다. 이에 기존 무한상상실로 사용해 왔던 공간을 카페로 확장 공사했다.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쾌적해진 레스티오에서 자유롭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현재 중원도서관 2층 멀티미디어 정보광장에 ‘K-CUBE’를 조성 중이다. 학우들의 휴식 및 학습 공간을 확보하고 도서관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조성되는 새로운 휴게공간이다. 아직 완공되지 않았지만 3월 안으로 완성된 ‘K-CUBE’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이번 동계방학 동안 중원도서관(U7) 1층 도난방지 시스템 교체 중원도서관 앞 카페 간판 설치 각 건물의 안내판 재설치 등이 이뤄졌다. 새롭게 단장한 우리캠퍼스에서 학우들이 더욱 만족스러운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

/노유림 기자 shdbfallll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