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부터 3일간 기숙사 관생들을 대상으로 기숙사 만족도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우리캠퍼스 학우들의 약 3분의 1이 사용하는 기숙사에 대해 학우들 사이에서 다양한 불만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숙사에 대한 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해 관생들을 대상으로 924일부터 3일간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모시래학사 관생 총 1554명 중 415, 해오름학사 관생 784명 중 145명이 응답했습니다.

 

모시래학사의 경우 냉·난방시설은 78%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나 방음 수준과 인터넷 연결 문제는 각각 75%, 67%가 만족하지 않는다고 응답했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은 청결과 시설 면 모두 절반가량 불만족스럽다고 답한 반면, 식당은 대체적으로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서비스 부분에서는 관생들의 요구사항 처리 47%, 방역은 37% 정도가 불만족스럽다고 집계됐습니다.

모시래학사의 경우 냉·난방시설은 78%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나 방음 수준과 인터넷 연결 문제는 각각 75%, 67%가 만족하지 않는다고 응답했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은 청결과 시설 면 모두 절반가량 불만족스럽다고 답한 반면, 식당은 대체적으로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서비스 부분에서는 관생들의 요구사항 처리 47%, 방역은 37% 정도가 불만족스럽다고 집계됐습니다.

 

결과와 관련해 기숙사 측은 화장실이나 샤워실 시설의 경우 문제 파악 후 교체를 진행할 것이며 방역은 주기적으로 시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외의 부분은 예산 문제로 인해 당장 해결하기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또한 요구사항 처리 부분에서도 관생들과의 소통 부족으로 인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해오름학사의 경우 외부 기관이 담당하고 있어 행정실 자체적으로 바로 문제를 해결하기는 쉽지 않다는 입장을 내비쳤습니다.

저작권자 © 글로컬캠퍼스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